side nav 닫기 전체메뉴

【아시아・유니크 비즈니스 열전】태국편

[번역]강지혜 기자입력 : 2020-09-17 11:18
여행HIS가 가전제품을 판매
다각화 추진 ‘학연교실’ 전개도
 

HIS투어는 아이리스 오야마 제의 경량 스틱 청소기 등의 가전 판매를 시작했다 = 7월 태국 방콕 (사진=NNA)

HIS태국법인, HIS투어가 아이리스의 가전제품 판매에 나섰다. 여행업으로 얻은 태국 국내의 네트워크를 활용,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에 진공 청소기와 공기 청정기를 판매한다.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의 영향으로 여행 수요가 급락한 태국에서의 판로 확대를 위해 유통업체를 찾고 있던 아이리스사와 여행업을 통해 태국에 강력한 네트워크를 가진 HIS투어사의 니즈가 일치한 형태다.

극세・경량의 스틱 청소기. 초미세먼지 ‘PM2.5’ 맞춤 공기 청정기, 이불 청소기 등 위생설비를 중심으로 다루며, HIS투어의 영업 담당자가 거래하고 있는 호텔이나 기업 등을 방문하고 아이리스 제품의 도입을 제안한다.

또한 동사의 홈페이지와 '쇼피’ ‘라자다’ 등의 전자상거래(EC) 사이트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8월 말까지는 방콕 시내의 본점과 동부 촌부리의 시라챠 지점 등에서 매장 판매도 실시했다. 향후엔 취급 상품을 점차 확대해 일본계 공장 등에 대해 아이리스 오야마 제의 LED조명의 판매를 시작할 방침이다.

HIS투어의 쯔다슈와 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태국 호텔이나 레스토랑 등과도 관계가 깊고, 일본 기업이 함께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신종 코로나19를 계기로 이루어진 아이리스 오야마와의 협업이지만, HIS투어에서는 코로나19의 종식 후에도 여행업에만 한정되지 않은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8월 24일에는 학연 홀딩스 말레이시아 법인과, 태국에서 학원 ‘학연교실’ 사업의 전개를 위한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9월 HIS시라챠, 라용, 치앙라이, 푸켓의 4지점에 학연 교실을 개원. 25년까지 태국 전역에 100개 학원을 개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태국전역에 펼쳐진 지점 네트워크, 패밀리 층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노하우와 학연사의 경쟁력 있는 교육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관광뿐만 아니라 교육사업을 통해 태국 사회에 공헌하고자 합니다"라며 다각화의 의의를 강조했다.

※ 특집 ' 아시아・유니크 비즈니스 열전’ 은 아시아 경제를 보는 NNA의 무료매체 ‘NNA 칸파사르’ 2020년 9월호 <http://www.nna.jp/nnakanpasar/>에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