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nav 닫기 전체메뉴
사회

中 코로나 백신 접종, 총 6500만명

요시노 아카네 기자/ [번역] 이경 기자입력 : 2021-03-16 09:22

[사진=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 홈페이지]


중국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리빈(李斌) 부주임은 15일,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 14일까지 총 6498만명이라고 밝혔다.

국무원(중앙정부)이 개최한 회견에서 백신 접종 상황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중국에서는 해외에서 감염될 위험이 높은 사람, 국경지대에서 일하는 사람, 서비스업 및 노동집약형 산업 등 감염 위험이 높은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에 대해 우선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다음 단계인 고령자 및 기저질환자 접종과 관련해 리 부주임은 "현재까지 임상실험에서는 이들에 대한 예방효과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안전성과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한 후 대규모 접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 후 접종을 희망하는 사람까지 접종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며, "우리의 최종 목표는 모든 사람의 건강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국산 백신을 둘러싸고, 안전성에 대한 우려에 대해 리 부주임은 "현재 중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백신은 모두 임상실험을 거쳤으며, 약품감독당국의 승인 아래 엄격한 검사를 통과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관과 운반, 접종도 규정에 따라 실시되고 있다면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충분하게 보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