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nav 닫기 전체메뉴
국제>일반

印, 접종희망자 100명 이상일 땐, 회사에서 백신접종

에노키다 마나 기자/ [번역] 이경 기자입력 : 2021-04-10 14:04

[사진=proxyclick 홈페이지]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을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것과 관련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백신 접종 대상자 중 회사에서 접종받기를 희망하는 임직원이 100명 이상일 경우, 회사는 자사 임직원을 위한 백신 접종 장소를 회사 내에 설치할 수 있다. 인도 정부는 회사 접종 허용을 통해, 접종대상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분산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의 이동을 줄일 수 있어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회사의 백신 접종 여부에 대해서는 지역 장관이 의장을 맡고 있는 태스크포스가 기업 대표와 협의 후 결정한다. 그 회사에 소속된 임직원만 회사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가족을 비롯한 외부인은 회사에서 접종받을 수 없다.

정부는 백신 접종을 실시하는 기업에 1종의 백신을 제공한다. 이미 1차 접종을 받았을 경우, 같은 종류의 백신이 정부로부터 제공되면 회사에서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대상자 확인에는 인도의 생체인식 기반 전자신분증 아다르(Aadhaar)를 이용한다. 아다르 제시가 어려울 경우, 사진이 있는 유권자인증카드(EPIC), 여권, 운전면허증, 납세자번호(PAN) 카드 등으로 대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