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nav 닫기 전체메뉴
산업

日 EV 테라모터즈, F.C.C.와 印 시장 업무제휴 체결

아마노 유키코 기자/ [번역] 이경 기자입력 : 2021-07-14 14:27

[사진=테라모터즈 페이스북]


일본의 클러치 생산업체 F.C.C.와 전동이륜, 삼륜차를 제조·판매하는 일본의 테라모터즈는 13일, 인도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도 시장에 적합한 전동이륜, 삼륜차를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우에다 아키히로(上田晃裕) 테라모터즈 사장은 NNA에, 이번 제휴를 통해 인도 시장에 2023년 2분기까지 전동이륜차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F.C.C.는 인도의 이륜차용 클러치 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 인도의 이륜차 시장 전동화를 앞두고, 전동이륜, 삼륜차용 전동 파워유닛 개발에 매진해왔다. 한편, 테라모터즈는 캘커타에 조립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도에서 전동삼륜차를 판매하고 있다.

F.C.C.는 인도에서 전동삼륜차 사업기반을 갖추고 있는 테라모터즈와의 제휴를 통해, 인도 시장에 적합한 전동 파워유닛 개발과 사업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으며, 인도를 비롯한 아시아 시장 전체에 전동차 판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테라모터즈는 이번 제휴로 인도 시장에 전동이륜차를 조기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

한편 F.C.C.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테라모터즈에 일부 자금을 출자했다. 출자액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다.